아이폰15 프로의 동작 버튼 사용자 지정 및 기능 활용 방법

아이폰15 프로의 동작 버튼 사용자 지정 및 기능 변경 방법, 바로가기 설정, 작업 목록 및 단축키 활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무음 모드, 카메라, 손전등, 음성 메모 및 더 많은 기능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의 동작 버튼 사용자 지정 및 기능 활용 방법

아이폰15 프로의 동작 버튼 사용자 지정 및 기능 활용 방법 001




애플의 아이폰 15 Pro은 기존의 음소거 스위치를 혁신적인 다기능 동작 버튼으로 대체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동작 버튼은 손전등 활성화부터 카메라 실행까지 다양한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정할 수 있으며 이 버튼 하나로 두 가지 이상의 작업을 한 번에 수행하거나, 다양한 도구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동작 버튼은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iPhone 15 Pro 모델의 출시와 함께 소개되었으며, 이 모델의 출시로 인해 기다려온 USB-C 포트의 도입과 함께 큰 화제를 불러왔습니다.

액션 버튼의 아이디어는 Apple이 Apple Watch Ultra에서 처음으로 소개한 것입니다. 이제 iPhone 15 Pro 시리즈에는 이 버튼의 수정된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작은 버튼은 볼륨 버튼 위에 위치하며, 기존의 벨소리/무음 스위치를 대체합니다.

이 작은 버튼을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모든 작업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손전등을 켜거나 카메라를 실행시키는 것부터 다양한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이러한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iPhone 15 Pro의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사용하여 작업 버튼을 최대한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세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멀티 버튼 바로가기
    • 멀티 버튼을 사용하면 작업 버튼을 한 번 누르면 기본 바로가기가 실행되며,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보조 바로가기가 실행됩니다. Apple은 동작 버튼에 대해 여러 번 누르는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은 상당히 유용한 해결책입니다.
  2. 위치 기반 동작
    • iPhone의 방향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는 단축키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예를 들어, iPhone이 세로 방향에 있으면 무음 모드로 전환되고, 상단이 왼쪽으로 향하면 사진을 찍고, 오른쪽으로 향하면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사용자는 원하는 대로 이러한 동작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바로가기 폴더
    • 작업 버튼을 가장 간단하게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가기 버튼에서만 사용 가능한 고유한 동작인 바로가기 폴더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모든 바로가기를 표시하거나 즐겨찾기에만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작업 버튼을 누를 때 가장 유용한 바로가기가 포함된 메뉴가 표시됩니다.
    • 설정하기 위해 설정 앱을 열고, 동작 버튼을 선택한 다음 바로가기로 스와이프하고 바로 가기 선택을 탭한 다음 폴더 표시를 선택하고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이 방법을 통해 작업 버튼을 활용하여 빠르게 필요한 작업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본 iPhone 동작 버튼 기능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동작 버튼은 iPhone의 벨소리와 무음 모드 간을 전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동작 버튼을 길게 누르면 iPhone이 벨소리 모드와 무음 모드 간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수행하면 햅틱 피드백이 느껴지며, iPhone의 다이나믹 아일랜드 화면에 벨소리/무음 모드 전환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동작 버튼이 현재 벨소리 또는 무음 모드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동작 버튼은 소리 설정을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이폰 동작버튼으로 할 수있는 작업 목록

작업 버튼을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는 작업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액션버튼 설정 동작버튼
  1. 무음 모드: 이 작업은 이전 iPhone 모델의 벨소리/무음 스위치와 같이 무음 모드를 켜거나 끕니다.
  2. 집중: 특정 초점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기본 모드는 방해 금지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여 알림을 최소화하고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카메라: 카메라 앱을 열어 사진(기본값), 셀카, 비디오, 인물 또는 인물 셀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4. 손전등: iPhone의 손전등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어둡거나 특정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5. 음성 메모: 기본 음성 메모 앱을 사용하여 음성 메모 녹음을 시작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돋보기: iPhone 카메라를 돋보기로 전환하여 사물을 확대할 수 있는 기본 돋보기 앱을 실행합니다. 시력이 제한된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7. 바로 가기: 이 작업은 원하는 앱을 열거나 특정 바로가기를 실행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8. 접근성: 이 작업은 다양한 접근성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라이브 캡션, 가이드 액세스, 확대/축소 등의 접근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9. 액션 없음: 이 작업은 이름 그대로 아무런 특별한 기능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업 버튼을 비활성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버튼은 iPhone 사용자가 특정 작업에 빠르게 액세스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동작 버튼의 기능을 어떻게 변경하나요?

iPhone 동작 버튼의 기능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 동작버튼 액션버튼 숏컷 단축어 설정
  1. 먼저 iPhone의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설정” 앱을 열었으면, 화면에서 “손쉬운 사용“을 찾아 탭합니다.
  3. 손쉬운 사용” 메뉴로 이동한 후, “동작 버튼” 옵션을 탭합니다.
  4. 동작 버튼” 설정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는 동작의 이름과 아이콘과 함께 동작 버튼의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동작을 선택하려면 해당 동작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십시오.
  5. 선택한 동작에 대한 추가 옵션을 구성할 수 있는 경우, 해당 동작 아래에 위아래로 갈매기 모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탭하면 사용 가능한 옵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원하는 동작을 선택하고 필요한 옵션을 구성한 후, 설정을 저장하려면 화면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탭합니다.

이렇게 하면 iPhone 동작 버튼의 기능을 사용자 지정하고 변경할 수 있으며, 특정 동작에 대한 추가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iPhone을 더욱 개인화하고 필요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여 iPhone 동작 버튼을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

iPhone 동작 버튼을 사용자 지정하기 위해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설정 손쉬운사용 액션버튼 설정 방법. 단축어 선택
아이폰 설정 손쉬운사용 액션버튼 설정 방법. 단축어 선택. 앱 실행 선택
아이폰 설정 손쉬운사용 액션버튼 설정 방법. 단축어 선택. 앱 실행 선택. 앱 선택
  1. 먼저, iPhone의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설정” 앱을 열었으면, 화면에서 “손쉬운 사용“을 찾아 탭합니다.
  3. 손쉬운 사용” 메뉴로 이동한 후, “동작 버튼” 옵션을 탭합니다.
  4. 동작 버튼” 설정 화면에서, “단축어” 옵션으로 스와이프하여 이 옵션을 선택하고 “단축어 선택” 버튼을 탭합니다.
  5. 이제 바로가기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이 나열된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앱 열기” 옵션을 찾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해당 옵션을 탭합니다.
  6. 이제 iPhone에 설치된 앱 목록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작업 버튼에 매핑할 앱을 선택하고 해당 앱을 탭합니다.
  7. 설정을 완료하려면 화면을 닫거나 설정을 저장할 수 있는 버튼을 탭합니다.

이렇게 하면 선택한 앱을 열기 위해 동작 버튼을 사용자 지정하게 됩니다. 이제 동작 버튼을 길게 누르면 선택한 앱이 실행됩니다. 이 방법을 통해 특정 앱에 빠르게 액세스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