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를 온라인 상태로 바꾸는 방법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일 때 해결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이 글에서는 윈도우11 사용자를 위해 프린터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경하는 쉽고 단계별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프린터 재시작, 상태 변경, 문제 해결사 실행, SNMP 포트 비활성화 등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세요.

윈도우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를 온라인 상태로 바꾸는 방법

윈도우 프린터 오프라인 상태를 온라인 상태로 바꾸는 방법




오늘날 프린터는 우리 일상생활과 업무에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가끔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로 표시되어 당황스러울 때가 있죠. 이 글에서는 프린터를 오프라인 상태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전환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Windows 11/10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므로, 프린터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린터 오프라인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요?

프린터가 오프라인 상태로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컴퓨터와의 통신 오류, IP 주소 또는 포트의 방화벽 차단, 드라이버 문제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간단한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1. 프린터 재시작 및 연결 상태 확인

가장 기본적인 단계로, 프린터를 다시시작하고 모든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전원 케이블, 이더넷 케이블 또는 무선 연결 상태를 점검해 봐야 합니다.

2. Windows 설정을 통한 프린터 상태 변경

프린터 인쇄 대기열 오프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온라인으로 프린터 사용

Windows 설정에서 프린터 및 스캐너 섹션으로 이동해 오프라인으로 표시된 프린터를 찾아 상태를 온라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합니다.

  1. 윈도우 설정을 실행합니다.
  2. Bluetooth 및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 사용중인 프린터 > 인쇄 대기열 열기를 선택합니다.
  3. 메뉴에서 프린터 > 온라인으로 프린터 사용을 선택합니다.

3. 프린터 문제 해결사 사용

Windows에 내장된 프린터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드라이버 문제나 기타 연결 문제를 자동으로 진단하고 해결해보세요.

윈도우11 시스템 문제해결 다른문제해결 프린터 문제해결 마법사 실행

Windows는 내장된 프린터 문제 해결사를 제공하여 일반적인 인쇄 문제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에서 프린터 문제 해결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프린터 제거 후 재추가

문제가 계속된다면, 프린터를 시스템에서 완전히 제거한 뒤 다시 추가하는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이 과정에서 최신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분리합니다.
  2. 윈도우 설정 > Bluetooth 및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로 이동합니다.
  3. 제거하려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 장치 제거를 클릭합니다.
  4. 프린터를 다시 연결하면 Windows에서 프린터가 다시 추가되고 프린터가 온라인 상태로 복원됩니다.

5. 네트워크 설정 및 방화벽 점검

네트워크 프린터를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과 방화벽이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프린터 IP 주소나 포트를 방화벽의 예외 목록에 추가하세요.

6. SNMP 포트 비활성화

프린터 속성에서 SNMP(단순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 포트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고, 문제가 되는 경우 비활성화해보세요.

윈도우 프린터 속성 포트 포트 구성 SNMP 상태 사용
  1. 윈도우 설정 > Bluetooth 및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 로 이동합니다.
  2. 사용중인 프린터를 선택하고 프린터 성을 선택합니다.
  3. 포트 탭 으로 이동하여 SNMP 확인란을 찾아 비활성화하고 적용과 확인을 누릅니다.

7. 필수 서비스 확인 및 시작

윈도우 서비스 프린터 필수 서비스

‘인쇄 스풀러’와 같은 필수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중지된 서비스가 있다면 다시 시작해보세요.

  1. 실행 명령 상자( Ctrl + R 키)를 열고 services.msc 를 입력합니다 . 확인 을 클릭합니다 . 이 명령은 서비스 관리자 앱을 엽니다.
  2. 서비스 관리자 앱에서 다음 서비스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 인쇄 스풀러
    • 인쇄 확장 프로그램 및 알림
  3.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 중 하나라도 중지된 경우 해당 서비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을 선택하세요 .
  4. 일반 탭의 시작 유형 드롭다운에서 자동을 선택하고 시작  클릭 합니다 .
  5. 적용을 클릭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

8. 임시 방화벽 비활성화

문제의 원인이 방화벽에 의한 차단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임시로 방화벽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