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4. 데이터 백업 및 데이터 복원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스테이션4(PS4)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USB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이용해 게임 설치 데이터, 저장된 데이터, 설정, 캡처 갤러리 등을 포함한 전체 데이터를 백업할 수있습니다.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으로의 이전, 다른 콘솔로의 데이터 이전, 하드 드라이브 문제 해결에 대비하세요.


플스4. 데이터 백업 및 데이터 복원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플스4. 데이터 백업 및 데이터 복원 방법. 플레이스테이션.




PS4 게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데이터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백업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플레이스테이션4를 판매하고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5를 구매하고싶지만 게임 진행 상황은 유지하고 싶거나, 다른 콘솔로 데이터를 옮기거나, 하드 드라이브에 문제가 생겼을 때를 대비하려면, 플스의 데이터를 백업해 두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복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플스4 데이터 백업 방법

먼저,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게임 설치 데이터, 저장된 데이터, 설정 데이터, 캡처 갤러리 등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부터 시작합니다.

플스4 트로피 컬렉션 동기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4 백업 복원 트로피 동기화

사실 플스4 트로피 컬렉션은 백업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와 트로피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하려면, PS4에서 트로피 섹션으로 가서 컨트롤러의 옵션 버튼을 누르고, ‘PlayStation Network와 동기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PS4 데이터를 백업한 뒤에 트로피를 동기화하지 않고 PS4를 복구하면, 고생해서 모은 트로피의 일부를 잃을 위험이 있어요.

PSN과 PlayStation 트로피를 동기화했으니, 이제 PS4 데이터 백업 방법을 살펴볼게요.

플스4의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

먼저 플스의 데이터의 메모리 용량의 두 배 이상의 USB 외장 하드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PS4가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설정 > 저장소로 이동하여 시스템 저장소 섹션을 확인하세요.

USB 메모리 드라이브를 플스에 연결한 다음 설정 > 장치 > USB 저장 장치로 이동하여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백업을 시작하려면 먼저 하드 드라이브를 FAT32 또는 exFAT로 포맷해야 합니다. 확장 스토리지로 포맷 옵션이 표시됩니다. 옵션 버튼을 누르고 exFAT로 포맷을 선택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백업 복원 exFAT 포맷

포맷하면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 기존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므로 새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PS4에서 백업과 확장 저장 용도로 동일한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PS4에서 외장 스토리지를 사용하려면 별도의 외장 하드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한 후 설정 > 시스템 > 백업 및 복원 > PS4 백업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애플리케이션 설치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실제 디스크 또는 디지털 다운로드를 통해 재설치할 수 있으므로 백업 시간을 크게 절약하기 위해 제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하고 원하는 경우 백업 이름을 지정한 다음 백업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PS4가 백업을 준비하고 재시작한 후 백업 프로세스를 시작하며, 백업하는 데이터의 양에 따라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플스4 데이터 복원 방법

플스4의 하드 드라이브에 오류가 발생하여 데이터가 손상되었거나 새로운 플레이스테이션을 구입한 후 이전 플스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려는 경우에는 다음의 방법을 통해 복구할수있습니다. –

플레이스테이션4 백업 복원 화면
  1. PS4 백업이 들어 있는 USB 하드 드라이브를 PS4에 연결합니다.
  2. 설정 > 시스템 > 백업 및 복원 > PS4 복원으로 이동합니다.
  3. 복원하려는 백업 파일을 선택하고 복원을 선택합니다.

복원 프로세스가 시작되고 완료되면 PS4에 이전에 저장한 모든 데이터, 설정, 캡처한 갤러리 항목, 설치된 데이터(백업에 포함된 경우)가 복원됩니다.





함께 볼만한 글

플레이스테이션 기본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5. 플스5에서 디스코드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

플스4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플레이스테이션4 초기화.

플레이스테이션5. 화면 공유를 사용하는 방법 및 기능

플레이스테이션5. 3D 오디오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

Leave a Comment